신천지:이루어진 예언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신천지에서 이루어졌다 주장하는 예언은 무엇이며, 그 근거는 무엇인가 정리하기 위한 문서.

성취 형태[편집 | 원본 편집]

형태 설명 근거
굉장히 빠른 진행 구약에서 4천년 동안의 예언이 예수님 3년을 통해 이루어졌듯, 2천년에 걸친 예언이 아주 짧은 기간 동안 이루어질 것이다 주장한다. 계 1:1 속히 될 일을 종들에게 보이신다.

헌데.. 다른 번역에선 '곧 일어날 일을 보이신다' 번역하였다. 영어론 must happen soon, must soon take place, must shortly and speedliy come to pass in their entirety 따위로 번역되어 있다.

새 요한을 통해서 신학박사든, 목사든 볼 사람이 없다는 것이고, 오직 책을 받아먹은 요한만이 종들에게 전파한다. 주 재림 때에는 오직 새 요한만이 보고 들은 것을 전파할 수 있다. 계 5장. 하나님의 오른손에 일곱인으로 봉해진 책이 있으며, 이 책을 천상천하에 펴거나 보거나 할 자가 없다.
새 요한을 통해서 세례요한이 엘리야의 이름으로 왔듯, 계시록 1장 후반에서 일곱 교회로 보낼 요한은 비유로서, 요한의 이름으로 올 누군가를 의미한다. 말라기 4장 5절. 하나님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선지 엘리야를 보내시겠다고 예언하였다.

이 구약의 말씀은 신약에서 세례요한으로 나타난다. 예수님께선 마태복음 11장 10절에서 이가 길예비 사자라고 하셨다.("기록된바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네 앞에 예비하리라 하신 것이 이 사람에 대한 말씀이니라")

계시록에서도 요한이 누군가의 말을 편지로 전달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새 요한을 통해서 요한을 택하셨다는 말씀은 어디에 있을까?, 1장17절이라고 하는데, 명확하진 않다.
일곱 별의 배도 이후에 계시록 1장 19~20.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의 비유라 말씀하셨다. 계시록 2장 4~5절에서 전에 택하신 일곱 별이 있었으나, 처음 사랑을 버리고 회개하지 않으면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고 하셨다.

아마 이미 있는 촛대에서 옮긴다는 것으로부터 일곱 별의 촛대가 옮겨갔다 해석할 수 있을 듯하다.

대언자의 증거[편집 | 원본 편집]

형태 설명 근거
12가지 복 숨겨진 만나, 흰 돌, 새벽별 등 복을 받는다고 한다.

=> 그런데.. 이러한 것들은 모든 일이 끝났을 때에야 확인이 가능한 것 아닌가..? 숨겨졌던 말씀, 심판의 권한, 예수님의 영.. 이것들을 어떻게 일반 신도들이 확인할 수 있단 말인가.

요한계시록 2장

성취 내용[편집 | 원본 편집]

일반적인 성경적 세계관에서 말하는 창조, 타락, 구속과 유사한 구조인 '창조와 재창조'를 기반으로 한다.

  • 아담의 세계가 그의 범죄로 타락하고 노아의 세계 창조로 마쳐지듯,
  • 노아의 세계가 자손들의 범죄로 타락하고 이스라엘의 창조로 마쳐지듯,
  • 이스라엘의 세계가 부패로 타락하고 예수님의 영적 이스라엘 창조로 마쳐지듯,
  • 영적 이스라엘의 세계 또한 부패로 타락하고 새 이스라엘 창조로 끝이 날 것이라 말한다.

그러니까, 미래가 과거와 같은 형태로 이루어진다는 개념으로, 영적 이스라엘의 끝을 말한다는 것이다.

예언[편집 | 원본 편집]

예언은 환상으로 주어지지만, 성취는 실상으로 나타난다.

항목, 예언 설명, 성취 의문
1966 성취 예수님 사후 약 2000년 후인 1966년에 시작.
성취내용 하나님의 새 나라 12지파 창조에 대한 예언.
장소 대한민국 과천(청도 현리교라며...?)

청계산 앞의 장막성전이라고?(고등 강의에서)

1975 니골라당의 출현. 실상은 오*호의 무리. 청지기 교육원. 이단 척결이란 목적으로 설립됨.

신천지에선 정치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세워진 곳이라 말한다.

니골라 목자는 칼빈의 주석을 교육했다.(주석이 어떤 문제였을까?)

니골라의 미혹을 받을 때, 이미 일곱 목자들이 있었던 듯한데.. 당시의 장막 성전은 어떤 구조였을까? 본인들이 일곱 사자라는 자각이 있었던 것인가?
1977 새 요한의 출현. 가을에 새 요한. 경상북도 청도 현리교에서. 출현..이라고 말할 정도면 특정한 사건이 있을 듯한데?
1979 편지를 보냄.(일곱 사자, 니골라당이 마귀 세력이다.)

편지의 내용은 계 1:19의 네 본 것(예수님의 형체, 일곱 별과 일곱 금촛대), 이제 있는 일(사단의 미혹), 장차 될 일(이기면 12가지 복)

계시록 2장에서 옥에 던져지리라 이야기한다는데.... 이것이 영적인 바벨론에 갇힌다는 의미? 영작 바벨론(계18:2)에 갇힘.

10일동안의 환란이 있을 것이다.

장로교의 교리로 장막성전의 전도사들에게 10일의 근신을 내렸다고... 그런데, 근신이 어떻게 영적인 바벨론에 갇히는 게 되는 걸까?

[근신을 내렸다는 사실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말씀 내용 실상
계시록 3장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

예수님의 마음. 예수님과 왕래하는 길을 열어 두심.

일곱사자 중 신*일이 군대를 가야 해 장막을 나와 그의 아버지와 함께 찾아감.

그러나, 3년 후에 다시 배도.(자신 스스로 계시를 받았다며 예수라 자칭.)

3장 8~9 사단의 회가 네 발 앞에 절하게 함. 신천지 초기엔 목사들을 대상으로 계시록 교육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