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주 메뉴
주 메뉴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둘러보기
대문
최근 바뀜
임의의 문서로
미디어위키 도움말
특수 문서 목록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
검색
검색
보이기
로그인
개인 도구
로그인
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기여
토론
분류:초고속카메라
편집하기 (부분)
분류
토론
한국어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도구
도구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동작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일반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파일 올리기
문서 정보
보이기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 2. 발전기: 기계식 및 전자식 기술의 등장 (20세기 초중반) ==== 20세기에 들어서면서 필름 기술과 기계 공학이 발전함에 따라 초고속 카메라는 본격적인 성장기에 접어든다. * 회전 프리즘 카메라: 필름을 계속 움직이면서 촬영하기 위해 '회전 프리즘'이나 '회전 거울'을 이용한 카메라가 개발되었다. 이 기술은 필름의 움직임에 맞춰 빛의 경로를 보정해 줌으로써, 초당 수천 프레임에 달하는 촬영 속도를 구현할 수 있게 했다. 벨 연구소(Bell Labs) 등이 이 기술을 주도하며 과학 및 산업 연구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 해럴드 에저턴 (Harold "Doc" Edgerton): '파파 플래시'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MIT의 해럴드 에저턴 교수는 초고속 카메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 그는 기계식 셔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스트로보스코프(Stroboscope)'라는 전자 섬광 장치를 발명했다. 이 장치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빛을 터뜨려 움직이는 피사체를 순간적으로 '얼리는' 효과를 낸다. 그의 유명한 작품인 '사과를 관통하는 총알', '왕관 모양으로 튀어 오르는 우유 방울' 등은 스트로보스코프를 이용해 100만 분의 1초에 달하는 찰나를 포착한 것으로, 초고속 촬영 기술의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
요약: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검색
검색
분류:초고속카메라
편집하기 (부분)
새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