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편집하기 (부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여자들의 실수== ===남자들을 어리게 보기=== '남자들은 커서도 어린애야'라는 말은 누구라도 한 번 즈음은 들어봤을 말이다. 누구나 어른의 일면과 아이의 이면을 갖고 있다. 다만, 많이들 이렇게 말한다 해서 정말로 상대를 아이로만 보는 사람은 없겠지만.. 마음 한 구석에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 자체로 위험한 일이다. 그런 말의 이면엔 상대를 은연중에 낮춰 생각하는 속마음이 있다. 공자가 말씀하시길, '세 명이 길을 가면 그 중에 반드시 나의 스승 될 사람이 있다' 하였다. 성인은 누구에게서든 배울 점을 찾는다. '배울 게 없다'는 말은 아직 덜 배운 사람들이나 하는 말이다. 된 사람이라면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며 상대를 하나의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할 줄 안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아직 어린 사람으로 얕잡아 보는 일은 그 자체로 이상하기도 하고. ====반박. 진심이 아니라 말이 그런 거지요~==== 말은 생각을 바꾼다. ===역지사지=== 남자들이 자신의 섬세한 점을 보지 못했다고 타박하면서도 남자들이 상처받을 수 있는 섬세한 영역은 보지 못할 때가 있다. 남자들이 실수했을 때 어떤 생각으로 그런 행동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깊은 대화 이후에나 이해하면서 자신의 섬세한 점을 알아주지 못한다며 둔하다 말하는 것은 무언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 갈등은 단순하다. 상대가 해 준 마음만큼 되받아쳐주면 싸울 일도 없다.
요약: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둘러보기 메뉴
개인 도구
로그인하지 않음
토론
기여
로그인
이름공간
문서
토론
한국어
보기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더 보기
검색
둘러보기
대문
최근 바뀜
임의의 문서로
미디어위키 도움말
도구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