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편집하기 (부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경제적 의미== 한국 예물시장 규모는 매년 꾸준히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2019년 전체 주얼리 시장규모의 22.2%, 1조2천억원 규모의 적지 않은 규모이다.<ref>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https://w-jewel.or.kr/jewelry_market_size_korea</ref> 가구시장에서도 신혼가구 시장규모가 가장 크며(약 25%<ref>뉴데일리(2015). '웨딩시장 잡아라' 가구업계 신혼 마케팅 '열기'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5/03/17/2015031710075.html</ref>), 부담스러운 가전 및 가구의 렌탈이용이 늘어나며 2016년 25조 9000억원의 시장규모이던 것이 2020년에는 40조가 넘어설 것으로 예상을 했었다.<ref>스포츠경향(2019). 렌탈 시장 확대, 목돈없이 혼수가전도 렌탈. https://mrental.kr/article/%EC%96%B8%EB%A1%A0%EB%B3%B4%EB%8F%84/2/141/</ref> 결혼을 하게 되면 혼자 살던 집과는 다른 형태의 주거를 하게 된다. 결혼은 부동산에도 적잖은 여향을 끼치고 이외 여행, 침구류, 의복, 서비스업, 요식업 등에서 결혼산업은 굉장히 커다란 축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경제의 커다란 기반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결혼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굉장히 충성스러운 세금 수입원으로 볼 수 있겠다. 이처럼 결혼이 없어진다면 많은 사람들이 거리에 나앉게 되고, 국정운영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 과거의 보여주기식 행사에 반감을 갖고 결혼식을 간소화 하려는 시도 또한 늘고 있지만 부모 외 조부모까지 관여하는 결혼행사를 결혼 당사자의 마음대로 주무르긴 힘들다. 이처럼 자율성을 일부 양보한 대신 부모, 조부모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여전히 일반적으로 튀지 않는 결혼식을 하게 되곤 한다.
요약: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학교의 모든 지식. SMwiki: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둘러보기 메뉴
개인 도구
로그인하지 않음
토론
기여
로그인
이름공간
문서
토론
한국어
보기
읽기
편집
원본 편집
역사 보기
더 보기
검색
둘러보기
대문
최근 바뀜
임의의 문서로
미디어위키 도움말
도구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